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

by 게임연구실 2023. 9. 17.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

 저는 차를 중고로 2대를 샀었습니다. 현재 하나는 다시 팔고 하나는 아버지 드렸습니다. 근데 중고차를 살 때, 팔 때 각 다른 사이트를 이용했었는데요. 제가 이용하면서 편했던 사이트 위주로 알려드리며, 그 외 유명한 사이트도 추가해 봤습니다. 같이 보실까요?

 

목차

사이트 추천

1. 엔카
2. KB차차차
3. 헤이딜러

주의할 점

마치며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 추천

 

사이트 추천

엔카

  현재 약 15만 대가 등록돼있고, 24시간 동안 619대가 등록될 만큼 활발한 사이트입니다. 저는 여기서 탁송으로 집 앞까지 배송처럼 차를 받았는데요. 일정 수수료만 더 내면 보증까지 해주니 믿음직했습니다. 사실 수리도 하지 않았지만요. 아무튼 사이트가 활발해서 매일 사고 싶은 차량을 확인하면 인기 있는 차종은 몇 대씩 올라오니 저는 여기를 제일 먼저 추천드립니다.

 

🚀 엔카 바로가기 🚀

 

 

KB차차차

 구매는 엔카에서 했지만, 사실 차량은 KB차차차에서 많이 봤습니다. 쓰려고 어플 받은 것은 아니었지만, UI가 편해서 차량 조회도 많이 했고, 아무래도 대기업이다 보니 작은 이벤트도 많아서 재밌게 썼습니다. 엔카만큼 차량 매물도 약 15만대로 많아서 구경거리도 많아 좋습니다.

 

🚀 KB차차차 바로가기 🚀

 

 

헤이딜러

 제가 중고차 팔 때 썻던 어플입니다. 차량 컨디션과 상태 등 입력을 하면 실시간으로 여러 딜러가 경매처럼 금액을 제시합니다. 거기서 가장 최고가를 선택하든 차선을 선택해서 거래를 진행하면 됩니다. 어느 정도 신뢰가 있는 딜러분들이 계시지만 간혹 부당한 딜러가 있어도 부당감가를 보상하는 시스템도 있으니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강원도 살았었는데, 딜러분이 멀리서 강원도까지 오셔서 차를 가지고 갔습니다. 저는 집 앞에서 당근 하듯이 차량을 팔았고요. 편하게 거래할 수 있으며, 여기도 마찬가지로 활발한 사이트라 인기가 좋습니다.

 

🚀 헤이딜러 바로가기 🚀

 

 

주의할 점

 저는 중고차를 사고 팔면서 한 번도 손해보지 않았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께서는 위 사이트를 보실 때 주의하실 점이 많습니다. 

 

  • 사고 이력을 꼭 봐야 합니다. 차량 사고 이력이 많은데도 다른 차량과 가격이 비슷하다면 의심을 해야겠죠.
  • 연식, 키로 수 확인 필수. 관리가 잘 됐다고 해도 연식이 지나치게 오래되거나 키로 수가 비정상적으로 많다면 잔고장이 발생할 시기가 됐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비용이 더 들어가니 조심하세요.
  • 인증된 딜러를 통해 살 것. 위 사이트 제외하고도 신뢰할 사이트는 많습니다. 다만, 일부 비양심적인 허위매물 사이트도 많으니 반드시 인증된 딜러, 사이트를 통해 구매, 판매하시기 바랍니다.

 

🚀 필수 확인 바로가기 🚀

 

 

마치며

 중고차를 사는 데, 다른 사람 이야기 많이 들을 필요 없습니다 .결국 본인이 만족해야 탈 때도 만족하면서 타거든요. 하지만, 기술적인 부분은 꼭 주변 사람이나 영상을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조금이라도 됐으면 좋겠네요. 좋은 차 고르셔서 안전 운행하세요!